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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근후아마존

02 무엇을 팔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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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첫번째로 가장 고민이 많았던것 과연 어떤 제품을 팔것인가? 였다. 가장큰 고민이 어떤 제품을 팔아야 잘팔릴까? 였습니다. 제품을 찾아서 동대문, 남대문등 도매시장을 돌아 다녔고 네이버에서 잘팔리고 있는 모든 카테고리 제품을 분석해보고 찾아 해매였습니다. 거의 3달동안 판매할 제품을 찾았었는데 제가 내린 결론은 이렇습니다. 판매해 보기 전까지 모른다 였습니다. 

실제로도 이런 제품이 잘팔리겠어? 라고 생각한 제품이 실제로 판매가 잘된적도 있었고 실제로 판매가 잘될것같은 제품이 소비자의 외면을 받은적도 있습니다. 

 

앞장에서 감에의한 접근보다는 데이터에 의한 접근을 해라고 설명을했는데 다음장에서 갑자기 판매해 보기 전까지 모른다구요? 라고 의아에 하시는 분들도 계실것 입니다. 

 

처음에 제가 감에 의존하지 말라고 말씀드린건 처음부터 너무 감에 의존하면 향후 자칫 위험에 빠질수 있는 위험요소가 많기 때문에 처음 접근 자체를 데이터에 의한 접근을 하라고 말씀 드린것 입니다. 

 

하지만 현실은 데이터와 100%로 일치 하지 않습니다. 아마존은 살아 움직이는 생태계 입니다. 좋은 제품은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것이고 그렇지 못한 제품은 철저하게 외면 받을 것입니다. 

 

제품을 선정할때 가장 중요한 점은 테스트 판매를 꼭 해보고 판단해 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내가 판매할 제품을 어느정도 결정하면 처음부터 공장을 찾아서 제품 생산 의뢰를 하시는 분들도 계실것 입니다. 하지만 최소 생산수량 MOQ가 보통 2000에서 3000개 정도 생산을 하셔야 공장에서 제품 생산을 해주실것 입니다.

 

물론 처음부터 판매를 했을때 소위말해 대박인 제품이라면 바로 공장에서 제조해서 판매를 하셔도 괜찮을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이러한 접근법으로는 실패하실 확율이 높을것 입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샘플 테스트 판매법 인데 프로세스는 아래와 같이 진행 됩니다.

 

  1. 샘플을 구매한다
  2. 테스트 판매를 거쳐서 고객 반응을 체크한다.
  3. 테스트 판매를 2차 3차까지 해보고 고객 리뷰를 확인한다.
  4. 공장 컨택 을 컨택 한다.
  5. 단가협의 - 도매가격 OR OEM 가격 협의 
  6. 출고 진행

 

좋은 공장을 찾아라

 

아마존에서  잘팔리는 제품을 찾는것처럼 중요한것이 안정적인 제품을 공급해 줄수 있는 공장을 찾는일입니다. 물론 직접 제조를 하는것도 방법이지만 이경우 많은 비용이 들기때문에 기업을 제외하고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이번 코로나19 사태때 아마존을 판매하신 셀러분들은 어려운 시기를 겪으셨을 것입니다. 특히 이번에 코로나 19로 인해 중국에서 제품을 소싱해서 판매하시는 셀러분들이 많은 타격을 입었을 것입니다. 저희도 코로나 19로 인해서 3~5월달동안 중국에서 소싱해서 판매하는 제품에 대해 재고 수급이 원활하지 않아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물론 이러한 변수는 특이한 사항 이였지만 아마존에서 판매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잘팔리는 제품에 대해 안정적으로 공급받을수 있는 공장을 찾는것이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배운점 입니다.

 

모든 제품을 한곳의 공장으로부터만 공급받는다면 아마존 판매하는 셀러분들에게는 위험요소가 될것입니다. 2~3개 공장을 찾아서 비율별로 공급 받는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그래야 한공장이 문을 닫거나 가격을 올려도 대응할수 있을것입니다.



제품을 선택하실때 몇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

 

첫번째 

승인이 필요한 특정 상품 및 카테고리

아래 나열된 특정 상품 또는 상품 카테고리를 리스팅하기 전에 아마존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승인 요건 및 프로세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십시오.

승인이 필요한 카테고리 및 상품

 




고려사항 두번째 각종 수수료 

 

무게및 부피에 따라 수수료가 책정 됩니다. 부피가 큰제품들은 물류 비용도 많이 나올뿐만 아니라 아마존 수수료도 비싸게 책정 됩니다. 꼭 확인을 해보시고 판매할지 말지 결정을 해야합니다. 

 

 

 

https://sellercentral.amazon.com/fba/revenuecalculator/index?lang=en_US

 

아마존에서 판매할때 수수료를 고려해야 하는데 크게보면 2가지 수수료가 있습니다.

 

상품 판매 수수료

상품 판매 수수료는 카테고리 별로 비율이 다른데 아래와같이 상품별로 수수료가 책정되어 있습니다.

 

 

제품 카테고리 별로 최저 6%에서 96%까지 다양한것을 확인하실수 있을 것입니다.

아직 제품을 정하지 못한 분들이라면 되도록 6%~에서 15% 카테고리 안에서 제품을 찾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수수료 관련해서 더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면 아래를 확인하세요

https://sellercentral.amazon.com/gp/help/help.html/?itemID=G200209150&ref_=xx_G200209150_a_r1_cont_sgsearch



세번째 카테고리 경쟁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의 카테고리가 경쟁이 너무 심하다면 한번 고민해봐야 될것입니다. 예를들어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카테고리에서 1위인 제품의 리뷰가 만개가 넘어간다면 이런 카테고리는 피하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해당 카테고리 1위인 제품이 1000개 미만 리뷰를 가지고 있는 제품군을 공략 하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네번째 판매 가격

아마존에서 판매할때 너무 비싼 제품은 개인셀러들에게 너무 많은 리스크가 있습니다. 그래서 아마존에서 개인이 판매하기 가장 좋은 가격대는 10$~30$ 사이 제품대 입니다. 이가격대에 판매하실 제품을 우선적으로 찾아 보시는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러한 방법을을 자동적으로 진행할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정글스카웃이라는 프로그램을 저는 개인적으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글스카우트 사용법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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