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account is at risk of deactivation
아마존을 운영하시는 셀러라면 위에 단어가 가장 두렵고 위협적일 것입니다.
아마존을 운영하면서 가장 힘들고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가 바로
아마존 셀러 계정 정지(suspension)입니다.
계정 정지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대표적인 사례들을 보면 정책위반, 지적재산권침해, 계정 정보(최근 들어 inform act 이슈)가 있습니다.
1. 정책위반
계정 정지의 대표적인 사례로, 판매, 리뷰 등을 임의로 조작하거나 다른 셀러 제품을 구매하여 악의적으로 방해한다면 이는 아마존 정책 위반에 해당될 것입니다.
2. 지적 재산권 침해
보통 해외에서 소싱하여 아마존에서 판매했을 경우 가장 많이 받는 사례로 지적재산권 침해가 해당됩니다.
특히 아마존에서는 지적 재산권에 대한 권리를 중요하게 생각하여 해당 특허권자 또는 상표권자가 아마존에 신고하였을 경우 이는 아마존 계정 정지로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문제가 생겼을 경우 POA (Plan of action) 어필레터를 작성해야 하는데 주의해야 할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POA(Plan Of Action)을 작성할 때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조급해하지 않는다입니다.
어카운트가 정지될 것 같아서 마음이 조급하시겠지만, 어필레터를 조급한 마음에 작성하게 된다면 오히려 더 해결하기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경험상 아마존에서 감정적으로 글을 쓰거나 한 번만 봐달라는 식의 어필레터는 소용이 없습니다.
2. 문제점을 정확하게 파악하라
경고가 왔을 때 이에 맞는 POA를 작성하려면 무엇이 문제인지 정확하게 파악을 해야 대응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문제가 아닌 경우에는 문제가 아니다고 어필레터를 작성해야 합니다.
3. 새 계정을 개설하지 말아라
계정 정지 위험 또는 계정 정지가 되었다면 실제로 신규 개정을 절대 개설하면 안 됩니다. 먼저 해당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추후에 계정이 필요하다면 그때 개설해도 늦지 않습니다
4. 첫 번째 어필레터가 거절당하였다면 반복되는 내용을 여러 번 보내지 말아라
아마존에서 동일한 내용의 어필레터를 여러번 보내도 심사하는 팀에서 동일내용을 이미 알고 있기 때문에 거절당할 확률이 100%입니다. 거절당하였다면 다른 사유에 대해서 고민해 보고 거기에 맞는 내용을 다시 보내야 합니다.
POA작성할 때 아래와 같이 단락을 나누어서 간결하고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취한 자세한 내용
-앞으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취한 조치에 대해 자세한 내용
-오류가 발생했다고 생각한다면 그 이유에 대해 자세한 내용
어카운트 정지는 아마존셀러에게 너무 힘든 시련입니다.
해당내용 참조해서 꼭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아마존연구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마존 광고 캠페인 최적화 Auto vs Manual (0) | 2023.07.03 |
---|---|
2023년 아마존 프라임데이 최종 체크 리스트 (0) | 2023.06.29 |
2023 매출을 올리는 아마존 롱테일 키워드 PPC 광고 판매 전략 (0) | 2023.06.22 |
상위 노출위한 아마존랭킹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10가지 (0) | 2023.06.21 |
[2023 아마존 프라임데이] 매출 극대화 하기 체크리스트 (0) | 2023.0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