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아마존 광고의 핵심
키워드 광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Sponsored Products 광고 흔히 PPC 광고라 말하는 아마존에서 대표적인 광고는
자동광고 Auto 그리고 수동광고 Manual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자동광고와 수동광고 모두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상황과 제품에 따라서 자동 or 수동 광고를 선택하여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일한 제품으로 자동광고 수동광고를 2개다 실행하여 두 가지 모두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Auto 광고
자동과고 캠페인은 아마존이 상품목록의 제품, 설명 및 기타 섹션에서 식별된 키워드를 기반으로 상품 광고를 표시할 시기를 결정합니다.
자동광고의 장점
자동캠페인은 PPC 초보자를 위해 설정하기가 쉽습니다.
키워드 입찰을 위한 최적의 키워드를 찾기위해 노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자동광고는 매우 효율적인 키워드 조사도구로 특히 롱테일 키워드를 찾아내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자동광고의 단점
자동광고의 단점으로 내가 원하는 키워드로 랭킹을 높이기 어렵다. 해당하는 특정 키워드로 랭킹을 높이려면 매뉴얼 광고를 사용해야 한다.
자동광고를 사용하였을 때 때때로 내제품과 관련없는 검색어에 대해 상품 광고를 표시할 수 있다.
자동광고를 사용하였을때 입찰가를 제어할 수 없으므로 전환율이 높은 키워드, 전환율이 낮은 키워드에 대해 동일하게 입찰할 수 있다.
수동광고
수동광고는 키워드와 입찰가를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일치 유형에 따라 내가 설정한 검색어에 대해 제품 광고가 표시됩니다.
수동광고의 장점
수동 캠페인은 판매자가 직접 키워드를 설정하여 식별되기 때문에 정확한 고객을 타깃으로 광고가 가능합니다.
수동광고는 전환율이 높은 키워드는 높은 입찰가를 설정하고, 전환율이 낮은 키워드는 낮은 입찰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수동광고의 단점
휴먼에러가 발생할 수 있고, 정확한 키워드를 찾아내기 위해서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다시 한번 정리하자면
초기 셀러이면 자동광고를 운영하다가 수동광고로 넘어가는 걸 추천드리며
향후엔 자동광고와 수동광고를 섞어서 운영하면 보다 좋은 광고 효율을 누리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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