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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연구소

아마존 판매 순위 최대 빨리 올리는 5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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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판매 순위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 보려고 합니다.

 

아마존 셀러라면 누구나 판매순위를 올려서 더 많은 수익을 얻고자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아마존 Sales Rank 판매 순위는 어떻게 계산되는 것일까요?

아마존 플랫폼에서 BSR이라 불리는 Amazon Sales Rank는 1~100위까지 보입니다.

 

보통 BSR 순위가 높을수록 잘 팔리는 제품입니다.이지표는 어떤 제품이 잘판매가 되고있고 어떤제품이 판매가 안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에 많은 매출을 올리면 BSR이 단기간에 올라갈 수는 있지만, 이 판매량을 지속하지 못한다면 순위는 금세 내려갈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아마존 판매 순위를 빨리 올릴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FBA 사용

판매순위를 높이는 첫 번째 방법으로 FBA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FBA란 Fulfillment by Amazon 서비스란? 아마존이 셀러를 대신하여 물류, 배송, 반품 등을 일정의 수수료를 받고 관리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FBA를 사용하면 아마존 프라임 회원들을 대상으로 2일 안에  배송을 해준다. 한국에서는 2일이면 느린 시간이지만 미국같이 넓은 지역에서 2일 배송은 혁신이었다. 이러한 이유로 미국에서 아마존 프라임서비스를 대체할 수 있는 플랫폼이 나오지 않는 이상 FBA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다.

 

아마존 FBA 서비스를 사용함으로써 구매 잠재력이 있는 2억 명이 넘는 프라임 회원을 타깃으로 판매를 진행할 수 있다.

 

2. 판매량 늘리기

아마존 판매 순위를 빨리 높이려면 더 많은 제품을 판매할수록 순위가 높아진다. 

단기간에 제품을 빨리 판매하려면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가격 할인 프로모션을 활용하는 것이다. 단 할인 프로모션을 할 때 정상 판매가를 정해두고 일정기간만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다시 원가격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판매를 유도해야 한다. 

 

가격을 낮춰서 판매하다가 정상적인 판매궤도에 오르면 다시 가격을 올려서 판매해야 하기 때문이다.

 

3. 고객 관리

아마존에서 판매 순위를 높이려면 고객 관리를 철저하게 해야 한다. 예를드면 고객이 제품 관련 질문을 하였을 때 빠른 시간 안에 피드백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뿐만 아니라 제품을 구매하고 문제가 생겼을 때 빠른 시간에 대응을 해주어 고객 만족도를 높여야 한다. 이런 고객관리는 결국 판매 순위를 높이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4. 키워드 최적화

 

SEO는 상품이 고객에게 보일 때까지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아마존은 키워드 중심의 플랫폼이기 때문에 내제품이 나이키가 아니라면 검색어를 통해 고객에게 노출되어야 한다. 

 

그렇다면 올바른 키워드란 어떤 것인가?

올바른 키워드란 고객이 구매를 하려고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아마존 플랫폼에 내제품이 노출되고, 그 제품을 고객이 구매까지 이어지게 된다면 그 키워드는 올바른 키워드라 말할 수 있다. 

 

고객에게 보이기만 하고 판매가 안된다면 그 키워드는 비용만 발생하고 매출로 이어지지 못하기 때문이다.

 

5. 아마존 판매 순위 추적

아마존에는 수백만 개의 제품이 있다. 전 세계에서 물건을 판매하는 플랫폼에서 내제품이 어느 정도 위치에 있는지 매일 파악을 해야 한다. 내제품의 순위를 파악하고 경쟁사 제품순위를 파악하다 보면 어떤 점을 보완해야 할지 보이고 이를 개선하다 보면 아마존 판매 순위는 자연스럽게 올라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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