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연구소

아마존 판매 순위 높이는 방법 5가지

sellersupport 2023. 7. 6.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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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에서 신제품 판매를 시작한 경우 초반에 판매가 쉽게 되지 않습니다. 

초반에 아마존 판매 순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만한 5가지 방법을 소개드립니다.

 

 

1. 한마디의 말보다 강력한 아마존 이미지

메인 이미지는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여야 하며 고객이 클릭하였을 때 세부정보 페이지에서

고객이 원하는 제품 스토리가 콘텐츠에 반영이 되어 있어야 구매로 이어질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린이용 식기를 판매할 경우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는 아래와 같을 것이다.

 

1. 이 식기는 안전한가요?

2. 이 식기는 다른 어린이 식기보다 무엇이 뛰어난 가요?

3. 이 어린이 식기는 어떤 점이 아이들이 좋아할까요?

 

명확하게 이야기하면 소비자가 구매할 수 있도록 셀링 포인트 및 킬링 콘텐츠가 꼭 이미지에 포함되어있어야 한다. 

 

2. 정확한 browse node (카테고리)에 들어가야 한다. 

올바른 카테고리에 리스팅 해야 한다. 이러한 이유는 자동 광고를 돌릴경우 키워드의 정확성을 결정하기 때문에 되도록

정확한 카테고리 군에리스팅 하는 것이 좋다.

 

3. 정확한 키워드를 사용해야 한다.

쉽게 이야기하면 소비자가 검색하였을 때 내제품이 노출되면 구매할 확률이 높은 키워드로 설정해야 한다. 

해당 키워드가 내제품의 구매와 관련이 없으면 광고비만 나가고 구매전환율이 낮아지기 때문에 그 키워드는 네거티브 키워드로 설정해야 할 것이다. 

 

4. 정확한 정보를 기입해야 한다.

셀러센트롤에서 제품정보를 기입할 때 최대한 정확한 제품정보를 기입하는 것이 좋다. 

사소한 것이라고 넘어가지 말고 제품 디테일한 정보를 최대한 자세히 기입하자.

 

5. 쿠폰을 발행사자

아마존에서 광고를 틀었을 때 소비자의 눈에 조금이라도 먼저 보이려면 쿠폰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작은 확률이라도 노력하다 보면 리뷰가 쌓일 것이고 판매량이 증가할 것이다.

 

아마존은 플라이 휠이다. 초반에 판매가 힘들더라도 조금씩 디테일을 추가하다 보면 제품이 좋으면 저절로 판매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믿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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