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노출위한 아마존랭킹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10가지
상위 노출위한 아마존랭킹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10가지
아마존 판매 랭킹에 미치는 요소를 알기전에 먼저 아마존에 대한 이해를 해야 합니다.
아마존 상품의 검색 알고리즘 A9 입니다.
아마존 상품 검색 알고리즘은 구글과 완전히 다릅니다.
구글을 정보 기반이라면 아마존은 상품 기반이기 때문 입니다.
아마존은 고객당 수익을 극대화 하기를 원합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구글은 소비자가 원하는것이 정보이고 아마존은 제품입니다. 아마존에서 소비자가 검색하였을때 구매로 이어지는 일련의 과정을 A9 알고리즘이 지속적으로 평가합니다.
A9 아마존 알고리즘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구매 전환율 - 리뷰, 이미지 품질 및 가격을 포함하여 종합적으로 소비자가 제품을판단하여 구매를 하게 됩니다. 좋은 구매 전환율을 유지하려면 판매자는 경쟁력있는 제품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2. 관련성 - 검색 결과에 대한 제품 페이지를 고려하였을때 A9 에서 알려주는 요소 입니다. 순위를 높이려면 제품이 해당 키워드와 관령성이 있어야 합니다.
3. 고객 만족 : 고객을 만족시키고 긍정적인 판매자 피드백과 좋은 리뷰를 받을수록 판매가 잘될 확율이 높아집니다.
상위 노출위한 아마존랭킹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
1. 판매 랭킹
우선적으로 상위 노출을 위해서는 판매 순위가 높아야 합니다. 프라임데이 이벤트같은 이벤트를 통해서
판매를 높이는것이 중요합니다.
2. 고객리뷰
판매가 되고 나서 긍정적인 고객리뷰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제품이 이상없는지 고객 리뷰를 수시로 확인하여 제품에 반영 해야 합니다.
3. Answered Questions
고긱에 질문은 제품 페이지 상단에 나열되며 다른 고객들이 볼수 있기때문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수시로 체크하여 정확한 답변을 줄수 있어야 합니다.
4. 고품질 이미지
최소 1,000 x 1,000 픽셀의 고품질 이미지를 사용하며, 다양한 각도로 제품을 볼수 있게 상품 이지를 제작 하여야 합니다.
5. 가격
당연한 이야기 이지만 경쟁사와 비교하였을때 경쟁력 있는 가격을 책정하여야 합니다.
6. 타이틀
아마존 제품 타이틀을 최적하여야 합니다. 핵심 키워드를 포함하고 제품 특징을 설명해 줄수있는 셀링 포인트를 추가 해야 하고 읽기 쉬워야 합니다.
7. 불렛 포인트
키워드를 포함한 제품 기능및 특징을 설명해 주는것이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 입니다.
8. 제품설명
제품 설명을 사용하여 키워드를 추가 하세요. 정확한 제품 설명은 고객 참여와 구매 전환율을 높이므로 꼭 추가해야 합니다.
9. 사양
크기, 중량, 색상등 제품 정보를 구체적으로 기입하여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주어야 합니다.
10. 키워드
제한된 글자수가 있기때문에 소비자들이 검색하였을때 실제로 구매로 일으킬수 있는 키워드를 넣어야 합니다. 내제품과 관련없는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들은 이탈율이 높기 때문에 구매 전환율을 낮출수 있습니다. 이점을 꼭 유의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