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연구소

[2023 아마존 프라임데이] 매출 극대화 하기 체크리스트

sellersupport 2023. 6. 20. 1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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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중 아마존에서 가장 매출이 올라가고 수익이 높은 날중 하나가 바로 아마존 프라임 데이 입니다.

 

신제품을 준비하고 판매가 늘지 않아서 고민이라면

2023 Amazon Prime Day를 노려보세요

 

작년 아마존 프라임데이는 7월12일~13일에 얼렸습니다. 아직 확정이진 않지만

아마 2023년 7월 11일~12일에프라임데이가 열릴것 같습니다. 

 

아직 이벤트가 확정되지 않아서 준비할 시간이 충분 합니다.

 

그래서 2023년 아마존 프라임데이에 무엇을 준비해야 성공 가능성을 극대화 할수 있을지 도움이 되는

체크리스트를 알아보겠습니다. 

 

아마존 프라임 데이란(Amazon Prime Day) ? 

 

아마존 프라임데이란 Amazon Prime 회원을 위한 특가 상품을 제공하는 쇼핑 이벤트 입니다. 

아마존 프라임 회원이 되면 프라임데이에 참여할수 있습니다. 프라임 회원이 아닌경우 무료로 프라임데이 멤버쉽에

가입하여 프라임데이에 참여할수 있습니다. 

 

프라임데이에는 무료로 멤버쉽가입을 할수있으며 특가 상품을 구매할수 있기때문에 평소보다 훨씬많은 트래픽을 일으켜

셀러들에게는 기회의 날이 될것이다. 

 

 

2023 아마존 프라임 데이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1. 상품 리스팅 최적화 하기

 

프라임데이가 오기전에 상품리스팅을 최적하 하는것이 첫번째 해야할 일입니다.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하고 구매 전환율을 높히기 위한 일입니다.

 

그렇다면 상품 리스팅을 최적화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1) 불렛 포인트 최적화 : 제품을 정확하게 나타내는 상세한 내용을 적으세요. 또한 구매자를 유인하기 위해 구매자가 무엇을 얻을수 있는지 셀링 포인트를 만드세요.  

 

2)  고품질 이미지 추가 : 다양한 각도에서 제품을 보여주는 고해상도 이미지 추가. 이는 고객이 정확하게 제품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구매 전환율이 높고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 추가 : 상위 10개 경쟁업체에 대해 asin 검색을 통해 핵심 키워드를 추가 합니다. 브랜드 오너라면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Search Query Performance 를 통해 키워드를 추출할수 있습니다. 

 

2. 프라임데이 광고할 상품 고르기

아마존 프라임데이는 평소보다 많은 트래픽이 몰리기 때문에 최대 전환율을 얻으려면 해당 시간대에 광고할 제품을 선택 해야 합니다. 광고 효율을 극대화 하기위해 어떤제품을 고를지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1) 리뷰 3.5 이상의 평점과 최소 50개 리뷰가 있는 제품

2) A+컨텐츠및 비디오가 있는 컨텐츠

3) 프라임데이 동안 재고가 소진 되지 않을 정도의 제품

 

3. 실적및 판매 트렌드 분석 하기

이전 프라임데이 이벤트때 어떤 제품이 효과가 있었는지 판매 패턴및 트렌트를 파악해놔야 합니다.

 

예를들어 과거에 아마존 프라임데이 행사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을 파악해 놓고 이런제품이 올해도

많이 팔릴 가능성이 있을것 같으면 평소보다 많은 재고를 확보해 놓는것이 좋습니다.

 

과거에 판매되었던 제품중에 효과가 좋은 제품들은 미리 재고를 준비해 놓아야 2023년 프라임데이때 

매출을 극대화 할수 있을 것입니다.

 

 

 

2023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 해야할일

프라임데이가 시작되었다면 그동안 준비했던 전략을 실행에 옮기고 이벤트를 최대한 활용해야 합니다.

 

Prime Day 동안 Sponsored Products, Sponsored Display 광고에 예산을 평소보다 2~3배 높여야 합니다. 평소보다 많은 트래픽이 몰리기때문에 미리 예산을 확보해 놔야 많은 매출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2023년 아마존 프라임데이가 얼마 남지 않았기때문에 이번 이벤트를 최대한 활용하여 2023년 매출 포지셔닝을 높혀 올해 매출 목표액을 달성 할수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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