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진출 10주년, 슈피겐의 성공신화는 어떻게 탄생했나 3편
제가 아마존 세일즈를 경험하면서 생긴 에피소드 하나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아마존에 고객이 보낸 메세지를 보던중에 제품을 잘못 샀다고 하시는분들이 있었습니다.
자세히 조사해보니 굉장히 놀라운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아이폰 6s Plus 케이스라고 분명히 타이틀에적고 상세설명에도 적었는데 아이폰 6s 핸드폰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구매를 하시고 제품이 안맞는다고 메시지를 보낸 것이였습니다. 이런 고객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왜 잘못살까?라는 고민을 하던중 iphone 6s case라고 검색할경우 iphone 6s plus case도 검색결과에 나오는 걸 알수 있었습니다.
당연히 고객이 타이틀을 보고 상세 정보를보고 구매를 할줄알았는데 그렇지 않은 소비자도 많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저는이때 조금더 쉽게 직관적으로 설명을 해야겠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제조사의 관점에서 설명하는것이 아니라 아무것도 모르는 고객이 구매를 한다고 생각했을때 썸네일 컨텐츠를 제작하기로 한것입니다.
이렇게 메인타이틀 사진이외에 썸네일 사진에 소비자가 궁금할만한 내용을 추가로 설명함으로써 컴플레인도 방지하고 리뷰도 좋게 확보 할수 있었습니다.
이사진도 많은 사연이 있는데요 고객분들이 케이스를 구매하시고 보호용 필름을 안때시고 리뷰를 안좋게 다는 경우가 있어서 만들게된 컨텐츠 입니다.
이런것까지 설명을 해줘야할까? 라는것까지 다 상세히 적어주는것이 리뷰를 좋게하고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 같습니다
보통 메인타이틀 사진에만 신경쓰실텐데요 썸네일사진도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중 하나 입니다.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실때 이런 세세한 부분까지 고객의 소리에 기울인다면 더욱더 좋은 성과를 거둘수 있을것 같습니다